[시사매거진] 인터넷가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은 인터넷 설치 업체를 결정해야 한다. 최근 인터넷을 가입할 수 있는 경로로는 KT올레,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대표적이며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하기도 한다.

유선 시장조사결과 세 경로 중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일부 전문가들은 해당 현상을 두고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15%정도의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란 KT, SK, LG 등 통신사별 IPTV결합 상품 및 요금제에 따라 청구되는 월 금액과 인터넷설치현금지원 금액을 직접 비교, 가입할 수 있는 곳이다. 인터넷 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설치 당일 인터넷변경현금지급이 이행되는 곳으로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지난해 6월 1일부터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인해 각 유선 업체들이 고객에게 지급할 수 있는 금액의 상한선이 정해지면서 소비자들은 사은품 지급일이 빠른 곳을 선호하는 경향을 띄었다.

대표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에 대한 관심은 여전해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우리 사이트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당일에 지급하는 서비스로 시장 간 경쟁력을 높였다”고 밝혔다.

현재 ‘당현함’에서는 오후 4시 이전 설치자 들에 한해 인터넷설치현금을 당일 날 지급하고 있으며 경품고시제의 최대한도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은품 금액을 당사 홈페이지에서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을 뿐 아니라 사진후기 500건에 비해 사고수는 0건을 기록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사은품 당일 지급 및 차별화된 운영방식을 통해 ‘당현함’은 고객층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실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거듭나고 있다.

인터넷 및 TV결합상품 신청 및 설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