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5차 유엔 총회서 카자흐스탄 토카예프 대통령 연설
상태바
제 75차 유엔 총회서 카자흐스탄 토카예프 대통령 연설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9.2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제75차 유엔 총회에서 카자흐스탄 토카예프 대통령은 극적 긴장성과 중대한 도전으로 가득 찬 시기에 열리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현재 우리가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는 전 세계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수많은 재난과 고통의 원인이 되는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총회에서 토카예프 대통령은 “새로운 세계” 패러다임의 구축을 위해 필요한 공통의 도덕적 의무 이행에 대해 생각을 하기 시작해야 하고, 인류 역사의 전환점이 왔음을 이야기 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유엔의 관리하에 질병 및 생물보안을 관리하는 지역 센터 건립의 필요성에 대해 신중하게 연구해야 한다고 제안한 것으로 밝혀졌다. 대통령은 카자흐스탄 국내에도 이와 같은 지역센터를 배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생물 무기 통제 시스템의 개발과 운영이 중요한 문제이며 유엔 안전 보장이사회가 관리하는 국제 생물안전 기구의 설립을 제안하였다.

토카예프 대통령이 연설에서 별도로 주장한 내용 중 하나는 2030년까지 전 세계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의 진행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지구상에서 기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말에 따르면 이슬람 식량안보 기구(IOFS)는 국제적인 인도주의 캠페인 진행을 위한 비축 식량 조달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발표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