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교동, 공생재활원에 물품 기부 등 이웃돕기 봉사활동 실천

목포시는 “홍일중학교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월) 코로나 19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5포, 라면 22박스, 김 24세트(100만원 상당)를 죽교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사진_목포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홍일중학교(교장 정승채)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월) 코로나 19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5포, 라면 22박스, 김 24세트(100만원 상당)를 죽교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일중학교는 죽교동뿐만 아니라 공생재활원에 마스크 1,000매, 화장지 12박스(100만원 상당), 시그니티요양병원에 휠체어 4대, 화장지 30박스(100만원 상당) 등을 후원하여 따뜻한 마음을 여러 계층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학생들은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 김장 나눔, 연탄배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지역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였지만, 올해에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비대면 나눔 활동(위문품 전달)으로 대신하고 있다.

정승채 교장은 “평소 학생들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류하였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줄었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영매 죽교동장은 “항상 죽교동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임직원, 학생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따뜻한 정과 사랑이 넘치는 명절이 되도록 소외된 이웃들을 잘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마을교육공동체’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평생교육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캠페인 활동 △지역사회의 복지대상 가정을 위한 봉사활동 △학교 교사와 지역 강사가 함께 진행하는 인성 생활 교육 △안전한 학교와 지역사회를 위한 의견 교류 및 협력 등 지역사회와 학교 교육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