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수산물, 해외 수출 날개 달았다
상태바
목포시 수산물, 해외 수출 날개 달았다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0.09.25 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해수부 공모사업 선정...해외 온·오프라인 동시 진출 추진 등
목포시는 “해양수산부의 ‘2021년 지자체 연계 마케팅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은 목포시청 청사 전경이다.(사진_송상교기자)
목포시는 “해양수산부의 ‘2021년 지자체 연계 마케팅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목포시청 청사 전경이다.(사진_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해양수산부의 ‘2021년 지자체 연계 마케팅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자체 연계 마케팅 사업’은 지자체별 특성을 반영한 수산물 수출 지원으로 지역 수산물의 수출확대와 어가 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그동안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위주로 수산물을 수출해 온 목포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북미와 유럽 등 신규 해외시장 진출을 꾀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해외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동시 입점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현지 유통·판매망을 구축한다는 입장이다. 

또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식품 박람회에 목포시 수산물 수출기업의 단체참가를 지원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목포시가 3대 미래전략산업 중 하나로 역점 추진 중인 ‘수산식품산업’의 세계화 기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산물 수출기업들의 숨통이 조금이나마 트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목포시 수산물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