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농해수위, 2020년도 국정감사계획서 채택
상태바
국회 농해수위, 2020년도 국정감사계획서 채택
  • 박희윤 기자
  • 승인 2020.09.2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미포함 및 증인 대폭 축소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개호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사진_국회)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개호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사진_국회)

[시사매거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이개호)는 24일 제382회국회(정기회) 제2차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를 개의하고 「2020년도 국정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국정감사계획서에 따르면, 국정감사 기간은 10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이고, 감사대상 기관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총 37개 기관이다.

이개호 위원장은 지방자치단체의 재해복구 부담 경감과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고려하여 매년 실시하던 광역자치단체에 대한 감사를 금년에는 실시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정감사 장소와 관련하여, 국감반의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모두 국회에서 실시하기로 하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국회의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기관 증인을 대폭 축소(19년, 339인 -> 20년, 149인)하여 채택하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농수산업경영회생자금 지원을 강화하는 「농어업인 부채경감에 관한 특별조치법」 개정안과 한국해양진흥공사의 보증사업 업무범위를 확대하여 선사에 적시 적정 규모의 유동성을 공급하려는 취지의 「한국해양진흥공사법」 개정안 등 11건의 법률안도 의결되었다.

그리고 “어업지도선 승선 직원실종사고 관련 긴급현안질의”가 상정되어 해수부 장관을 상대로 한 의원들의 질의도 이루어졌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