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_안산교육지원청 제공

[시사매거진]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은 24일 전국 최초 다문화가정 학생 진로·진학 학부모 온라인 설명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로·진학 온라인 설명회는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와 함께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차원에서 온라인 설명회로 설계했다고 전했다

해당 온라인 설명회는 다문화가정학생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중국어, 러시아어, 영어 자막이 제공되며,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유, 초, 중, 고 진학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다년간 학교 현장에서 다문화가정학생을 지도해온 현직 교사들이 온라인 설명회 강사로 참여하여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추후 다문화가정 학생, 학부모의 질문을 수합하여 Q&A 자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진로·진학 온라인 자료는 안산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다문화가정 학생,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이동흡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기 희망하며,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따뜻한 배려와 함께 성장하는 안산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