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시시각각 트렌트가 변하는 시대, 뷰티 트렌드도 예외는 아니다. M, Z, X세대가 선호하는 화장법이나 헤이 스타일링 등 뷰티 관련 트렌드의 수요가 다양한 만큼 수십, 수만 가지가 동시에 유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관련 제품이나 기술력 등이 빠르게 진화해, 뷰티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한 미용인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 하고 있다.

이에 실무 전문 미용인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미용학원 워너비뷰티아카데미 일산센터가 한국뷰티총연합회 뷰티실무1급, 네일실무1급, 네일드릴실무 1급과 한국메이크업직업교류협회의 공연예술분장사 그리고 한국업스타일 협회 업스타일 1급 시험에 응시한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며 자격증뿐만 아니라 실무 전문 교육 기관임을 입증하였다.

공연예술분장사 검정 기준은 테마에 따른 실무 능력검정을 기준으로 하고 테마는 컬렉션, 미디어, 컨투어링메이크업 중 한가지를 선정하여 진행되었다. 시험시간은40분간 진행하였으며 배점은 60점 만점에 42점 이상 합격한다. 업스타일 1급 검정 기준은 소라 베이직, 사이드 브레이드, 한 가닥 쪽머리 중 한가지를 선정하여 시험이 진행되었으며 40분간 진행되었다.

배점은 60점 만점에 42점 이상 합격한다. 뷰티실무 1급은 60분간 시험이 진행되었으며 웨딩, 잡지화보, 면접중 한가지를 선정하여 진행되었다. 배점은 100점 만점에 70이상 합격한다. 네일실무 1급은 손톱연장, 캐릭터아트, 젤아트중 한가지를 선정하여 진행하였으며 배점은 뷰티실무 1급 시험과 같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수강생들에게 더 큰 목표와 꿈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풍푸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아티스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트랜드에 맞춘 교육시스템을 제공하는 미용학원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는 차별화된 교육시스템과 수준 높은 수업으로 자격증뿐만 아니라 실전에서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실무자격증 취득은 전문가로 성장하는 출발점이다. 아티스트로 가는 길에 국가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교육과 연습이 수반되어야 한다.”라며”필드에서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차별화된 실무 교육지원과 뷰티트랜드를 선도할 수 있는 아티스트 양성에 힘쓸 것이다.” 라고 교육지원에 대해 힘주어 말했다.

이렇게 트랜드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미용학원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워너비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현석)이 운영하고 있는 메이크업, 헤어미용, 네일아트, 피부미용 전문 미용학원 브랜드다. 미용 국가자격증 및 취업•창업 교육에 특화된 미용 교육기관으로 메이크업, 네일아트, 헤어,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과목 등을 평일, 주말에 운영하고 있다.또한, 세계 3대 미인대회라 일컫는 미스월드, 미스유니버스, 미스 수프라내셔널의 한국대표를 선발하는 미스퀸코리아, SBS가 주최하는 2019슈퍼모델선발대회의 헤어,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등 다양한 실무 활동을 겸하고 있는 실력 파 교육기관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렇듯 미디어와 대형 프로모션 등의 기회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을 제공 하고 있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플래그쉽 일산센터를(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를 시작으로 고양, 파주, 김포 지역의 많은 예비 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있으며, 노원센터(노원구 상계동)와 대구센터(대구광역시 동성로)를 연이어 오픈 하며 미용 교육을 전국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이천, 충주, 울산, 광주, 전주 등을 오픈 할 예정이다. 커리큘럼, 교보재, 수강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