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인에프엔디 “88켄터키치킨’ 젋은층 겨냥한 ‘핫커리치킨’ 등 신메뉴 3종 출시
상태바
㈜현인에프엔디 “88켄터키치킨’ 젋은층 겨냥한 ‘핫커리치킨’ 등 신메뉴 3종 출시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9.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현인에프엔디가 운영하고 있는 ‘88켄터키치킨’은 젊은 층의 입맛을 겨냥하여 전국 매장에서 3종의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88켄터키치킨이 브랜드 리뉴얼을 마치고 야심 차게 내놓은 신메뉴는 핫커리 치킨과 매콤양념치킨,  꽈리멸치킹이다. 

핫커리치킨은 88켄터키치킨 특유의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에 진한 풍미를 가지고 있는 커리 소스가 뿌려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청고추와 홍고추, 베트남 땡초를 황금비율로 조합하여 혀끝만 아린 강한 매운맛이 아니라 감칠맛이 살아 있는 매운맛을 강조했다. 

매콤양념치킨은 88켄터키치킨의 인기메뉴인 양념치킨 소스에 은은한 매운 맛을 더하여 기존의 켄터키레드가 선보였던 매운 맛과는 결이 다른 달달한 매운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중독적인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여성 고객이 주 타깃층이다.

꽈리멸치킹은 고추의 매운 맛에서 벗어나 꽈리고추 특유의 향을 잘 살려낸 특제소스를 입힌 치킨이다. 바삭하게 튀겨진 멸치와 아삭한 식감의 꽈리고추를 먹는 재미 또한 남다르다. 

㈜현인에프엔디 측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커리의 맛을 한층 끌어 올린 소스와 잘 사용하지 않는 꽈리고추를 이용한 소스 개발을 위해 수십, 수백 번의 연구를 거쳤다”며 신메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으며 “젊은 층의 입맛을 겨냥한 만큼 SNS에서 핫한 반응을 이끌어낼 것이라 기대한다”고도 밝혔다. 

한편 88켄터키치킨은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사이드 메뉴 3종도 추가로 출시했다. 어묵튀김과 치즈볼, 김말이 튀김이다. 디쉬안주메뉴로 선택할 수 있는 국물 떡볶이와의 궁합이 잘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88켄터키치킨의 신메뉴는 전국 50여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9월 30일까지 매콤양념치킨 메뉴를 1천 원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겆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