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국회의장이 23일 국회 접견실에서 열린 전국지역아동센터 마스크 전달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_국회)

[시사매거진] 박병석 국회의장은 23일 국회 접견실에서 열린 전국지역아동센터 마스크 전달식에 참석해 "지역아동센터는 우리 아이들이 함께 뛰어놀고 배우며 함께 꿈꿀 수 있는 소중한 곳"이라며 "이번 200만 장 마스크 전달은 아이들 건강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에 있는 아이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제가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200만 장이라는 마스크를 기부해주신 안순기 ㈜온누리플랜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안순기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린아이들이 큰 위기를 겪고 있는데, 박병석 의장님과 이광재 의원님의 도움으로 마스크를 기부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세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사장은 "노무현정부 때 제정된 지역아동센터 관련 법령을 현실에 맞게 개정해 지역아동센터가 지역 아동들의 '종합선물세트'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박병석 국회의장님이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전달식을 주최한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은 "아이들이 지역아동센터에서 밝은 모습으로 지내고, 센터에서의 경험이 먼 훗날의 추억이 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제도를 만들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기부한 200만 장의 마스크는 전국 각지에 있는 4,30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안순기 대표, 남세도 이사장,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이 참석하였고, 국회 측에서는 민주당 이광재, 한정애, 고민정 국회의원과 복기왕 의장비서실장, 한민수 공보수석비서관이 참석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