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책 추진
상태바
순창군,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책 추진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09.2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추석연휴 비상진료 대책 추진(사진_순창군청)
순창군,추석연휴 비상진료 대책 추진(사진_순창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 대책상황실을 설치 운영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 지도 점검을 강화하는 등 순창군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주민들의 진료불편 최소화와 응급환자 발생에 따른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고, 보건진료소 9곳과 당직 의원 6곳, 당번약국 6곳을 지정 운영할 방침이다. 이로써 응급환자 및 일반 환자의 진료 공백을 방지해 주민들이 겪는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지속적인 환자 발생과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의 비율이 높아지는 상황을 감안해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 비상방역 상황실과 선별진료소’를 24시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비상진료체계유지 여부 등 당직의료기관에 대해 현장방문 또는 전화 점검을 실시하여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비상진료대책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순창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추석은 가족 친지 모임, 행사 등을 자제하고 벌초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연휴기간 관계부서와 협조하여 감염확산의 위험도가 높은 종교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인구가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에 대해 연휴기간 정기적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호 기자 caps0505@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