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희귀난치성 질병 환아 돕는 ‘히어로 레이스’ 개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대회 진행
히어로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자 선착순 2천 5백 명 모집

[시사매거진]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이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와 함께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이하 히어로 레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중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참여가 가능하다.

히어로 레이스 대회 안내문

대회의 신청접수는 히어로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18일까지 신청과 함께 코스별 참가비를 결제하면 된다. 대회는 2천 5백 명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코스에 상관없이 선착순 참가자 2백 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번 대회에 함께하는 ‘은총이’는 6가지 희귀난치성 질병을 갖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아버지와 함께 달리며 이를 극복하는 기적을 선보여 많은 사람에게 울림을 전하고 있다. 참가비가 전액 희귀난치성 질병 환아를 위한 사업에 기부되는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걸음을 통해 은총이의 기적을 몸소 체험하는 한편 은총이와 같이 희귀질환 질병을 가진 환아들을 돕는 영웅(Hero)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히어로 레이스는 5km, 10km, 15km의 세 가지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코스별 다양한 기념품이 전달된다. 또한 히어로 레이스답게 대회에는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션을 진행한 후 본인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별도의 선물을 제공한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올해 열리는 히어로 레이스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께서 걸음을 통해 은총이를 비롯한 희귀난치성 질병 환아들에게 희망을 선물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피플은 복지 사각지대에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희귀 난치성 질병 환아들이 희망을 가지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치료비 및 재활비를 지원하고 보행이 불편한 아동에게는 맞춤형 특수신발을 제작하여 걸음걸이를 교정하고 스스로 걸을 수 있도록 돕는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