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 4세대를 방문하여 위문금과 선물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_광주전남지방병무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황영석)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 4세대를 방문하여 위문금과 선물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사회로부터 소외된 이웃을 위로하고 지원함으로써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전 발열 검사와 소독,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실시했다.

황영석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병무청 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누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전 직원이 매월 일정액을 기부한 성금으로 국내외 아동 후원 및 정기적인 사회복지시설 방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