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의회 의장단,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 강력 촉구 및 이형석 국회의원 지지요청
상태바
광주 북구의회 의장단,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 강력 촉구 및 이형석 국회의원 지지요청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0.09.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 ...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 조속한 통과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북구의회(의장 표범식) 의장단은 지난 20일 이형석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현재 국회에서 심사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형석국회의원(사진_북구의회 제공)
이형석국회의원(사진_북구의회 제공)

이날 간담회에는 이형석 국회의원(행정안전위원회 소속)과 북구의회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했다.

북구의회는 지난 2일 의원 20명 전원의 찬성으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 의결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여 국회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지방의회 역할 강화를 통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

광주 북구의회 의장단과 이형석 의원(사진_북구의회 제공)
광주 북구의회 의장단, 이형석 의원 면담(사진_북구의회 제공)

또 북구의회는 이형석 국회의원에게 현재 국회에 제출된「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은 지방의회 인사권독립 사항이 광역의회에 한정되어 있어 기초의회의 권한 강화나 역할 제고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에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지를 요청했다.

표범식 의장은 “지금 우리는 지방분권이라는 큰 흐름 속에 있으며 기초의회를 중심으로 지방분권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은 꼭 필요하다”면서 “실질적 자치분권을 실현하고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초의회의 기본적 권한 부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