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TV결합상품 설치시 현금 당일지급
상태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TV결합상품 설치시 현금 당일지급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올해부터 국가 차원에서 보편적 역무로 지정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가입은 총 3가지 경로로 신청할 수 있다. 첫째는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고 둘째는 오프라인 대리점, 셋째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알려졌다.

통신사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이른바 언택트 서비스가 대중화되며 온라인으로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의 경우, IPTV(인터넷 티비) 결합 할인 및 각종 유선상품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고 인터넷을 설치할 시 소정부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사은품’ 혜택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오프라인 대리점,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10%가량 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경품고시제로 인해 인터넷 설치 현금 지급액이 정해지면서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가이드 기준 최대치를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를 기준으로 통신사별 최대 한도 지원금액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올레가 46만원선이며 LG헬로비전은 45만원 기준선이다.

이러한 가운데 4만 회원을 보유한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은 인터넷 가입 비교 전문 설치업체 카페로, SK, LG, KT올레 인터넷 TV 결합 상품을 가입할 시 최대 금액의 인터넷 변경 현금 지급을 지원하고 있어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오후 4시 이전 설치 건에 대해서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관계자는 “인터넷 비교사이트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언택트 문화발달로 사이트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경쟁업체도 늘어났다. 우리는 보다 경쟁력 있고 고객분들께 좀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 설치 현금 당일 지급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당현함’은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승낙서를 보유하고, 설치후기 800건 이상을 기록하면서 안전성을 입증하고 있다. 인터넷 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시작한 ‘당현함’ 사이트가 고객서비스를 확대하면서 빠른 인터넷 설치 현금 지급이 가능한 가입처를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