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춘천후평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서는 춘천하이테크타워는 최첨단 산업시설과 우수한 부대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춘천하이테크타워는 후평동에 지상1층~9층 58m 높이에 연면적 57,016.96 ㎡ (17,247.63 py) 크기의 첨단 지식산업센터로, 총 270여 호실로 구성되어 1개층 모두를 1개회사에서 사용할 경우 최고 면적 8,990㎡ (약 2,720평)와 6m높이의 층고로 공장 설립이 가능한 구조이다. 또한 5톤 화물차량이 6층까지 올라갈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 각 호실에 들어갈 수 있는 도어-투-도어 시스템을 통해 물류비용의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춘천하이테크타워는 꿈에 그리던 자가사옥을 현실로 이뤄주는 공간으로 그동안 낙후된 시설과 환경 속에서 업장을 운영해 온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다.

특히 후평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할 수 있는 기업의 종류가 한정적이었으나 지식산업센터는 입주업종이 BT, CT, IT, ICT 등 첨단업종은 물론 기존 제조업 공장들이 입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됨에 따라 다양한 기업체들의 관심도가 높으며, 외곽에 있는 공장들과 서울,경기 밀집지역으로부터 이전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BT업체(바이오업체)를 위한 각 호실 폐수관 설치와 상수, 오수 등 시설을 완비하였으며(설계 변경 예정)  IT,CT,ICT업체를 위해 높은 층고를 활용하여 다양한 업무시설을 꾸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금융지원혜택에 있어서도 담보비율 80%이상으로 적은 금액으로도 자가사옥을 가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각종 세제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도심지 안의 고급인력 수급이 수월하여 업무환경이 우수하고, 업체들 간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한 점 등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춘천세무서 바로 옆에 현재 건축중이며, 코로나 19의 여파로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