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재능기부 “힘내라~ 씨름 꿈나무”
상태바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재능기부 “힘내라~ 씨름 꿈나무”
  • 이용찬 기자
  • 승인 2020.09.1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칠보초등학교 학생 40여 명 대상 기술 전수
정읍시 단풍미인씨름단 선수들이 칠보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씨름 기본기를 전수하고 있다.(사진-정읍시청 홍보실)
정읍시 단풍미인씨름단 선수들이 칠보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씨름 기본기를 전수하고 있다.(사진_정읍시청 홍보실)

[시사매거진/전북] 정읍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단풍미인씨름단(감독 김시영)이 지역 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체육 활성화와 씨름의 저변 확대를 위해 재능기부에 나섰다.

단풍미인씨름단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전라북도체육회에서 실시하는 ‘2020 체육 특성화 종목 육성사업’과 관련하여 단풍미인씨름단 13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를 위해 단풍미인씨름단은 16일 정읍 칠보초등학교를 방문해 4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두 시간 동안 씨름 재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기본적인 씨름의 이론부터 씨름 기술과 동작 등을 현직 선수들에게 직접 배움으로써 씨름 실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정읍시 단풍미인씨름단은 지난 8월 개최된 ‘영월장사 씨름대회’에서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하며 받은 상금 500만원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내 꾸준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오는 12월 정읍시에서 개최될 예정인 ‘2020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훈련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시영 감독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씨름 기술을 학생들에게 알릴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단풍미인씨름단이 될 수 있도록 재능기부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광 정읍시체육회장은 학생들의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샅바와 고무 튜브, 운동복 등 체육용품을 전달했다.

강광 회장은 “초등학생 때 착실하게 다져놓은 기본기는 성인이 되어서도 좋은 경기를 펼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꾸준한 훈련을 당부했다.

이용찬 기자 chans000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