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했다면 꼭 봐야 할 필독서

스타 트레이너 김지훈의 효과 보장, 요요 방지 완벽 몸매 관리 비법!

저자 김지훈 | 출판사 리스컴

[시사매거진] 영양 과잉의 시대, 대부분의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가 되었다.

각종 매스컴에서는 온갖 식이요법과 다양한 운동법을 쏟아내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정보가 실제 다이어트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어렵게 체중 감량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운동과 식이요법을 멈추는 순간 다시 살이 찌는 이른바 '요요현상'을 겪는 경우 역시 많다.

책 '오늘부터 1일'은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요인으로 잘못된 운동법을 꼽는다. 성공적인 다이어를 위해서는 운동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우리 몸 스스로 지방을 태우도록 만들어, 궁극적으로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을 만들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저자는 소녀시대, 조여정 등 수많은 연예인들의 몸매를 책임져온 스타 트레이너 김지훈으로, 이제까지 의미 없이 소비해오던 하루 20분을 투자해, 평생 살찌지 않는 몸을 만들어줄 운동법을 소개한다.

전문 트레이너의 코칭을 담은 책은 부상이 걱정돼, 운동을 피하던 운동 초보자도 안전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풍부한 트레이닝 경험을 갖춘 저자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동작별 포인트, 호흡법, 잘못된 자세를 짚어주고, 운동 강도를 낮춰 실시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한다.

또한,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적절하게 배치한 '20분 홈트레이닝'은 운동할 시간을 내지 못했던 바쁜 직장인에게도 현실적인 운동법을 제시한다.

유지하기 어려운 식단 조절과 극단적인 운동으로 요요를 경험해본 경험이 있다면, 트레이너에게 1:1 PT를 받는 듯 꼼꼼한 설명을 담은 책으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체중 감량에 도전하길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