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_'THE단:마토'주스

[시사매거진] 인기 연예인 등 유명인들이 이용한다고 알려진 '단마토'가 집중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단마토는 단 맛이 나는 토마토라는 의미로 토마토 영양분 및 포만감과 동시에 달콤한 맛까지 가미돼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물론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간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토마토는 '슈퍼푸드'로 인정을 받은 만큼 다양한 영양소가 다량 분포돼 있는 완전식품이다. 영양소 가운데 라이코펜의 경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소로 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 다양한 비타민군 및 칼슘, 철분 등은 노화방지는 물론 최근 바이러스로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신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대표적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있어 필수식품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단마토의 단 맛은 설탕이 내는 것이 아닌 천연 스테비아 허브 성분에서 추출한 스테비오사이드라는 감미료가 주 역할을 한다. 설탕의 200~300배 단 맛을 내면서도 체내 흡수가 되지 않아 당뇨,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각종 질환을 걱정하지 않고 섭취 가능해 건강식은 물론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도 최적의 간식과 식사대용 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건강제품 전문기업 제이제이바이오가 단마토를 주스로 제조한 'THE단:마토' 제품을 출시했다. 'THE단:마토'는 최적의 레시피를 통해 단마토의 좋은 성분과 맛을 그대로 담은 제이제이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출시한 단마토 주스다.

'THE단:마토' 주스는 프리미엄 건강주스로 기획된 만큼 토마토 선별부터 제조공정 과정까지 철저한 단계를 거쳤다. 토마토는 지중해 연안에서 자란 스페인산 단맛의 프리미엄 레드 토마토를 엄선했다. 레드 토마토의 대표 산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스페인은 토마토가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청정지역으로 환경을 갖춘데다 영양소 또한 풍부해 맛 좋고 건강에 좋으며 유럽 왕실에 공급하는 토마토로도 유명하다. 세계적 토마토 그룹인 스페인 CONESA와 협력해 최상급의 레드 토마토를 주스 안에 그대로 담았다.

'THE단:마토'주스는 하루 2팩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 대용이나 간식용으로 매일 마시면 건강도 챙기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포만감도 높아 주스로 마셔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성분과 에너지원을 얻을 수 있어 나날이 바쁜 직장인에게도 탁월하다. 부모님선물, 병문안, 어린이 영양간식 등 선물로 활용해도 좋은 제품이다.

'THE단:마토'주스는 우선 온라인을 통해 한정 판매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추후 오프라인 매장으로 발을 뻗을 계획이다.

제이제이바이오 관계자는 “코로나 19 이슈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프리미엄 선물세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THE단:마토는 프리미엄 건강주스로 부모님 및 거래처 추석선물로 예약문의가 쇄도하고 있다.“이라며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최초의 단마토 주스로 바쁜 시대에 많은 분들이 건강을 잘 챙기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