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도금 60% 무이자, 전매 제한 1년으로 실수요자 관심
- 최대 약 2,000만원 상당 옵션 품목 무상제공 예정...견본주택 오픈 시, 공개 예정

[시사매거진] 오는 18일(금) 충남 내포신도시 내 RM9블록에 위치한 ‘충남내포신도시 대방엘리움 더 퍼스티지’ 아파트가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총 1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6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해당 아파트는 비규제지역이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주택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될 예정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한다.

여기에 지난 6월 충남도는 혁신도시 지정을 내포신도시로 공식화하면서 현재 도청 및 경찰청 등이 있는 행정타운에 혁신도시까지 지정될 경우 그 파급 효과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여건 또한 2022년 예정된 서해선 복선전철 및 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경우, 수도권 및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여겨진다.

해당 아파트는 약 29개월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3년 1월 입주를 예정하고 있으며, 2022년 12월 서해선 복선전철 등의 개통(예정) 이후 입주를 예정하고 있어 교통여건이 개선된 내포신도시를 온전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최대 약 2,000만원 상당 무상 옵션 제공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회사관계자는 “당사가 내포신도시 내 공급하는 최초의 아파트인 만큼 고객들에게 고급 아파트에 대한 이미지와 월등한 시공능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이에 실수요자들에게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및 다양한 유상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입주 시 인테리어를 해야 하는 등 추가 부담 없이 입주를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단, 상세 무상 옵션 품목은 견본주택 오픈 시, 공개된다”고 한다.

▲ 비규제지역...분양권 전매 제한 1년
9월 중 지방 공공택지 및 광역시 등 전매 제한이 3년 및 소유권이전 등기 시까지 제한되는 것을 앞두고, 해당 단지는 분양권 전매 제한 1년을 적용 받아 투자자 및 실수요자의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특히, 강화된 분양권 전매 제한 규제를 피해 내 집 마련 절호의 기회로 여긴 수요자들이 충남지역뿐만 아니라 기타 지역에서도 청약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 단지 주변에 초, 중, 고 및 국공립 어린이집 및 유치원 예정
‘내포신도시 에듀타운’을 표방하고 있는 단지인 만큼 아파트 주변에 초, 중, 고가 위치해 있으며 추진 중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부터 유치원 부지가 위치해 있어 추후 교육 특구로서의 단연 돋보이는 아파트 단지가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 오는 11월, 도보 3분 거리 내 ‘내포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오픈 예정
아파트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 내 ‘내포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가 오는 11월 준공이 예정되어 있으며, 부지 면적만 17,105㎡에 이르며 해당 센터에는 유통센터, 로컬푸드, 대형 하나로마트가 예정되어 있어 주변 아파트 및 내포신도시 입주민들에게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2대 ‘무상’제공, 서해선 · 장항선복선전철(예정) 이용 편리
회사는 입주민을 위한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를 2대 무상 제공할 예정이며, 해당 셔틀버스를 통해 추후 복선전철 역사 및 인근 지역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본다고 한다. 특히, 입주자협의회를 통하여 해당 버스 운행 관련 내용을 입주민의 요구사항에 맞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그 편리성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단지 내 스크린 골프장(VR 형식)부터 게스트 하우스까지 최고의 커뮤니티 구성
아파트 단지 내에는 내포신도시 기존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VR 형식의 스크린골프장부터 휘트니스센터, 스터디룸, 북카페, 게스트 하우스까지 입주민들이 외부에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고, 규모 있게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고 한다.

회사관계자는 “커뮤니티 공간은 한번 지으면 재건축할 때까지 변경하거나 증축할 수 없는 공용 공간으로 회사 입장에서는 비록 공사비용이 많이 들지만 아파트 가치 상승 및 아이부터 어른까지 우리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을 하였다”고 전했다.

18일 금요일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은 방문 시, 홈페이지에서 사전방문 예약을 통해서 입장이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내포신도시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분양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