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능력 향상 및 두뇌개발 효과 기대

선준미디어 이경연 대표

[시사매거진] 선준미디어에서 인지능력 향상과 두뇌계발 효과가 기대되는 미술활동 책 ‘기억력 워크북’ 개정판을 내놓았다. 선준미디어 이경연 대표는 새롭게 출판된 책과 관련해 미술활동 워크북으로 두뇌개발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Q. ‘기억력 워크북’ 개정판은 어떤 내용들로 구성 되어 있나

A. 상권과 하권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권은 색그룹짓기, 선잇기, 미로탈출, 길찾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하권에는 색칠하기, 연산하기, 색채우기 등의 내용이 있다.

Q. 개정판에서 달라진 점은

A. 과거 출판했던 ‘기억력 워크북’이 노인복지관이나 복지센터 등에서 교육자료로 활용되는 일이 많았다. 현장에서 교육했던 교육자분이나 책을 사용했던 독자분들께서 보강하거나 바꿨으면 하는 부분에 대한 의견을 주셔서 이를 반영하게 되었다. 디자인과 내용 양쪽 측면에서 실질적 변화가 이뤄졌다고 생각한다.

Q. ‘기억력 워크북’ 개정판의 차별화된 특징은

A. 현재 디자인을 전공하고 또 현재 대학교에서 디자인 강의를 하고 있다. 그런만큼 디자인적으로 강점이 있다. 그리고 우리에게 친숙한 화투를 사용해 조금 더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선준이 인지력과 두뇌계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 콘텐츠적인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Q. 어떤 분들에게 ‘기억력 워크북’을 추천할 수 있나

A. 인지력 향상 및 두뇌계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다. 현재 ‘기억력 워크북’을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분들은 노인계층이지만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실내에서 미술활동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도 많이 찾아주고 있다. 특히 색연필만 있으면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Q. 책을 보다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A.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선준 대표전화나 홈페이지, 대표 블로그 등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그리고 혼자서 책을 사용하시거나 교육용으로 사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 더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가이드북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Q. 이 책을 만들게 된 동기는

A. 디자인 전공과 두뇌 활성화 양쪽으로 관심이 있었기에 이 책을 만들게 되었다. 특히 어릴적 외할머니가 치매를 앓으셨는데 그 모습을 봤던 기억도 작용한 것 같다.

이 책이 미술활동을 통한 두뇌개발 솔루션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하고, 특히 외부활동이 쉽지 않은 지금 상황에서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좋은 활동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기억력 워크북 개정판에 이어 조형력 워크북 개정판도 곧 출간된다. 기억력 워크북이 그리기나 채색 위주라면 조형력 워크북은 만들기 중심이다. 지역별 실제 조형물을 대상으로 만들어 흥미유발 효과가 높은 조형력 워크북은 개정판이 마무리 작업 중이어서 곧 출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계속 두뇌활성과 연관된 미술활동 책을 계속 낼 계획이고 관련 영상도 제공할 생각이다. 그리고 온오프라인 강사양성 과정과 온라인 교재판매 시스템 또한 준비 중이다. 앞으로 보여드리고자 하는 것이 많은데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