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치원 ․ 초등학생 개인 또는 가족이 모바일 앱으로 쉽게 참여 가능

광주북부소방서는 10일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제 21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 신청 마감이 오는 30일까지라고 전했다.(포스터_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북부소방서(서장 이원용)는 10일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제 21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 신청 마감이 오는 30일까지라고 전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온라인 영상 업로드 방식으로 진행되고 유치원생 ․ 초등학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가족과 함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식은 한국119소년단 홈페이지에서 소방동요곡 중 1곡을 선택하여 1절만 부르는 영상을 촬영 후 모바일 앱 땡기지를 통해 기간 내 접수 하면 된다.

접수 된 영상은 10월 중 랜덤방식의 무작위 추첨을 통해 300명(팀)에게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광주북부소방서는 10일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제 21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 신청 마감이 오는 30일까지라고 전했다.(사진_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

소방서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며, 안전의식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