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서면 일대에서 강풍으로 떨어져 나온 체육시설 마감재 등 수거, 주민 안전 확보
대민지원간 마스크 착용, 개인 방역수칙 준수 등 ‘코로나19’ 예방에도 만전

해군 1함대사령부 118조기경보전대는 "9월 9일 오후 울릉군 서면 일대에서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복구 지원에 구슬땀을 흘렸다"고 밝혔다.(사진_해군 1함대사령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해군 1함대사령부(사령관 소장 최성목) 118조기경보전대는 "9월 9일 오후 울릉군 서면 일대에서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복구 지원에 구슬땀을 흘렸다"고 밝혔다.

이번 대민지원은 지자체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으며, 1함대 118전대는 장병 20여 명을 투입해 강풍으로 인해 떨어져 나온 체육시설 마감재 등을 수거하며 마감재가 다시 강풍으로 인한 2차 피해를 일으키지 않도록 조치했다. 

특히, 이날 대민지원은 마스크 착용과 주민 접촉 최소화 등 ‘코로나19’ 예방ㆍ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민지원에 참여한 118전대 소속 정하림 병장은 “제9호 태풍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울릉도에 피해가 심한데 주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 피해복구에 힘을 보탰다는 것에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울릉도에 근무하고 있는 군인으로서 당연한 행동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군1함대는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지역주민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민지원을 할 예정이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