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태일 부군수, “공직자들도 타 시도 출장.외부접촉 최소화” 주문
영상회의실도 좌석별 투명 가림막 설치해 직원간 접촉 최소화 추진

완주군청(사진_완주군)

[시사매거진/전북] 완주군이 올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차원에서 방역대책을 강화한다.

라태일 완주군 부군수는 9일 오전 군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타 시·도에서 집단감염이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추석 연휴가 재확산의 도화선이 되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가고 있다”며 “이와 관련한 방역 대책을 세워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 부군수는 이날 “이번 추석 연휴만큼은 이동을 최소화하고 가급적 집에 머무르면서 휴식의 시간을 갖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각 부서별로 추석 연휴기간 중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을 세워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라 부군수는 또 “사회적 거리두기의 수도권 강화 이후 하루 확진자가 100명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아직도 절대 안심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며 “고위험시설의 방역대책을 강화하면서 우리 직원들도 타 시·도 방문을 자제하면서 불요불급한 이동이나 외부인 접촉을 최소화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다가오는 추석 연휴는 가족과 친지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방역명절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추석 연휴 중 주요 방역수칙을 사전에 적극 홍보하고, 가급적 고향 방문과 부모님들의 역상경을 자제할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추석 연휴 주요 방역수칙으로는 ▲타지역 고향 친지 방문 하지 않기 ▲친척과 전화안부 나누기 ▲가족들과 집에서 TV나 독서 즐기기 ▲가족·친지 간 밀폐·밀집·밀접 장소에는 가지 않기 ▲음식을 함께 먹는 등 침방울 튀는 행동 자제하기 등을 들 수 있다.

한편 완주군은 코로나19 대응의 선제적 방역 차원에서 영상회의실도 좌석별 투명 가림막을 설치해 비말 차단과 직원 간 접촉 최소화에 나서고 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