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부터 9월 6일까지

새활용 주제 토론회·새활용 시민 사연 모집 등 비대면 행사

서울새활용플라자 개관 3주년 행사 포스터(사진_서울시)

[시사매거진] 서울새활용플라자가 개관 3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 금요일부터 자원순환의 날인 6일 일요일까지 3일간 비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서울새활용플라자는 2017년 9월 5일 개관 이후 현재까지 누적방문자 306,881명이 다녀갔으며, 새활용 기업 30개를 양성하여 자원순환 사회를 향한 시민참여 중심의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개관 후, 올해로 3년째 맞이하는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서울시와 함께 코로나19 등 국가재난상황을 극복하고 개관 기념 및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참여 비대면 새활용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 홍수·폭염 등 자연재해, 경기침체 등 예상치 못한 국가재난상황에 따른 삶의 전환, 새활용 이슈와 관련하여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온라인 실시간 토론회를 개최, 전환사회에서 서울새활용플라자의 역할을 되짚어보는 기회를 마련한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한다. 새활용과 관련한 시민들의 사연을 모집하고 업사이클 제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선물줄게, 사연다오’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과 연계하여 시민참여 자원순환 캠페인인 ‘지.당.한.사업(지구를 위한 당연한 한모금)도 진행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새활용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새활용 공연영상 콘텐츠 및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개관 3주년 행사를 비롯한 10월에 개최될 ‘2020 서울새활용위크’ 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재)서울디자인재단 최경란 대표이사는 “산업 문명의 이로움이 증가할수록 지구환경과 우리의 관계는 악화되어왔다”며 “이 모순을 새활용으로 극복하기 위한 서울새활용플라자 개관 3주년 행사를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