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은 9월 1일부터 10일까지 관내 고등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0 경기꿈의대학 2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와 적성을 찾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 연구소 등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안산 지역에서는 지난 1학기에 1,203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2학기 안산지역에서는 한양대, 신안산대, 안산대 등 지역 대학을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65강좌와 대학의 강사가 송호고, 성포고, 성안고 등 지역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 8개로 총 73개 강좌를 개설한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을 원칙으로 하며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수강 신청 가능하다.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개강일은 9월 21일부터 강좌별로 시작되어 12월 11일에 마무리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개강 후 10월 24일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10월 26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나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수업 운영기간이 확대될 예정이다.

경기꿈의대학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및 이에 준하는 동일연령대 학교밖 청소년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차에 나누어 진행하며 회차별 자동추첨을 통해 마감강좌와 수강학생을 확정하여 안내한다. 자동추첨에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9월 10일 최종 수강 확정 학생 발표 이후부터 9월 11일 18시까지 개설 확정 강좌 중 정원미달 강좌에 대한 선착순 모집을 실시하여 수강신청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한 번 더 기회를 부여한다.

이동흡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의 다양한 강좌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경험을 넓힐 수 있도록 깊이있는 배움과 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제약이 많은 시기지만 경기꿈의대학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 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며 성장을 만들어가는 참다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