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읍 행복보장협의체 소외계층 클린케어 서비스 실시(사진_임실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임실읍 행복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만식, 이상덕)은 28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수급가정을 방문해 ‘클린케어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추진된 대상 가구는 경제활동이 전혀 없고 건강이 좋지 않은 사례관리 대상이다.

이들은 사람들에 대한 경계심이 강하여 정신적,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상태로 일상생활 유지를 위해 관내 유관기관 등과 연계 서비스 중에 있다.

임실읍 행복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된 대상자 집 안팎의 쓰레기 및 생활폐기물 등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구석구석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상덕 임실읍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무더위로 힘든 상황이지만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클린케어 지원사업을 추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소외된 취약계층 지원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만식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임실읍 행복보장협의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가정에 복지서비스 제공 등 매년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영호 기자 caps0505@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