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회 주요 지도자들과 간담회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한국 교회 지도자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한국 교회 주요 지도자들과 간담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차단 노력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 교회가 비대면 예배를 실시하는 등 정부의 방역지침에 협조하고 자체 방역 관리에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온 것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감염 재확산의 위기 극복을 위해 기독교계의 의지를 하나로 모아 교회가 방역의 모범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한순간의 방심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K-방역 등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는 일은 결코 일어나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방역이 엄중한 고비를 맞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정부는 국민 안전이 최우선이란 생각으로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거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동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할 방침이라는 점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감염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높이게 된다면 우리 경제의 타격은 이루 말할 수 없고, 또 고용도 무너져 국민들의 삶에도 큰 어려움이 발생할 것"이라며 "한순간의 방심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K-방역 등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는 일은 결코 일어나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국민을 다독이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데 한국 교회 지도자들이 용기를 나눠주고 기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교회총연합 김태영·류정호·문수석 공동대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이홍정 총무 등이 참석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