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플라시보효과(플라세보효과)를 통해 소시오패스, 조현병증상 등 각종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9가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소시오패스와 조현병 등 각종 심리증상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심리증상에 대한 정보를 터득한 이들이 늘어나 선입견과 오해가 줄어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을 포함한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소시오패스란 자신의 성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이들을 말하며, 매우 계산적이고 범행을 인지하는 등 소시오패스 특징이 나타난다. 이와 같은 증상은 사이코패스·소시오패스 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파악한 후 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조현병이란 감정과 행동 등 인격의 여러 측면에 이상 증세가 나타나는 것으로 정신분열증이라고도 불린다. 조현병 장애등급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며, 주로 환청과 환시 등의 조현병 초기증상이 나타난다. 성장과정에서 겪는 심리적 요인이 조현병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피그말리온효과와 나비효과 등의 상담기법을 활용하여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에는 조현병(정신분열증)증상의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편집증증상과 피해망상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로젠탈효과와 같은 긍정의 힘을 통해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그 밖에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으로 인한 대인기피증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한편,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어린이틱장애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 관련이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과정이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