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이 중대 고비를 맞고 있다"며 "사랑제일교회의 방역 방해행위에 대한 엄정한 사법적 대응을 촉구한다"고 강경대응을 주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사법당국은 사랑제일교회 측에 방역 방해행위와 일체의 불법행동에 강력 대응할 것을 요청한다"며 "특히 국가방역을 위협하는 전광훈 목사에 대한 엄정한 법적 처벌과 손해배상 등 구상권 청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을 향해서도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당원 명단을 조사하고 방역에 책임있게 행동하라"며 "통합당은 사태를 엄중히 인식하고 집회에 참석한 당원 명단을 신속히 파악해 방역당국에 제출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광화문 집회에는 홍문표 통합당 의원 등 전·현직 의원은 물론이고 많은 통합당 당원들이 전국에서 참석했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통합당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우를 범하지 않길 바란다"며 "코로나 재확산이라는 국가적 비상 상황 앞에서 공당으로서의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줄 것을 통합당에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방역 방해 행위에 대해서도 깊은 유감을 표했다.

김 원내대표는 "슈퍼 전파집단인 사랑제일교회 신도 다수가 확진 상태임에도 집회에 참가하고 고의적으로 방역을 거부하거나 진료를 거부해 도주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며 "연락이 닿지 않는 신도가 수백명에 달하고 교회 관계자들이 방역요원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가방역에 대한 심각한 도전 행위로, 용납할 수 없는 불법행동"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수많은 집회 참가자에 대한 신속한 방역대책이 마련되지 않는다면 대한민국 전체가 위협받는, 걷잡을 수 없는 파국적 감염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며 "집회에 참석한 전원은 당국에 자진신고하고 자가격리와 진단을 받을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