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필요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는 기업의 공급을 만든다. 기존의 수요와 공급의 시장구조에서 기업은 불특정 다수를 위한 포괄적 의미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소비자의 제한적 만족을 불러일으켰다면 현대의 기업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선택의 다양성은 소비자에게 보다 합리적이면서 만족도 높은 소비생활을 가능하게 하며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수단이 된다. 교육, 문화예술, 의료 등 일상생활 속 전 서비스 영역으로 점차 확장되고 있으며 이제는 청소업계에까지 확장되고 있다.

가정과 사업장, 전문 부가시공을 비롯한 공간관리 클리닝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한스클린은 이러한 사회 변화에 맞춰, 원하는 부분을 합리적인 가격에 클리닝 받을 수 있는 부분청소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부분청소는 한스클린의 서비스 정신과 책임감, 전문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런칭된 부분청소 전문 브랜드 ‘홈즈’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욕실과 주방, 창문관리 및 베란다, 다용도실 등 평소 셀프 청소하기 어렵고 번거로운 공간만 소비자가 선택해 전문적인 클리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부분청소의 장점은 금전적 부담은 줄이고 높은 작업 완성도를 가졌다는 점에 있다. 단순히 고객이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클리닝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벗어나 각 영역에 맞는 전문 장비의 활용과 소재에 맞는 전용 약품의 사용은 소비자에게 부분청소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하나의 공간에 부분청소를 집중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전문인력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부분청소 상품이 제공되기 전에는 이사청소와 거주대청소 등 포괄적인 범위에 대한 상품만 존재했기 때문에 비용 부담을 느끼거나 서비스 이용을 망설이는 고객들이 많았지만, 원하는 공간만 합리적인 금액으로 클리닝 받을 수 있어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준다.

부분청소 전문업체 한스클린은 인력 대행을 하지 않는, 100% 직영팀 운영을 하고 있으며 자체 아카데미 설립과 교육을 통해 청소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작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행동요령과 대처 방법 등을 포함한 표준 가이드북 제공을 통해 본사의 표준화된 체계와 정신을 유지하는 등 고객의 만족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한스클린은 최근 5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 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은 한스클린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한스클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