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호 산림청장 장수군 재난 피해현장 방문
상태바
박종호 산림청장 장수군 재난 피해현장 방문
  • 배병옥 기자
  • 승인 2020.08.10 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호 산림청장, 장수군 수해현장 방문(사진_장수군)
박종호 산림청장, 장수군 수해현장 방문(사진_장수군)

[시사매거진/전북=배병옥 기자] 박종호 산림청장은 9일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등 피해가 잇따라 발생한 장수군을 직접 방문해 장영수 군수와 고해중 전라북도 산림과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피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박종호 청장과 관계자들은 이날 산사태로 인해 인명 피해가 발생한 장수군 번암면 교동리를 방문해 철저한 피해조사와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 대피 및 신속한 복구를 주문했다.

이와 함께 산사태취약지역과 임도시설 현장을 방문해 집중호우에 대비한 응급조치 상황과 배수시설 등을 집중 점검하고 호우로 인한 주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산림청장은 “산사태는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는 자연재난으로 특히 지금처럼 발생 위험이 높을 때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경각심이 필요하다”며 “산사태취약지역 등 피해 우려가 지역에서는 긴급재난문자, 안내방송 등에 따라 신속하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도 재난문자와 마을 방송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대비해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현재 장수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피해 현황 및 피해 복구, 예방을 위한 대책 수립, 집중호우로 인한 자연재난 대응 태세를 강화하는 한편 모든 행정력을 동원, 13개 협업부서가 긴밀한 체제를 통해 피해복구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