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오산시 현대 지역주택조합 제공,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음”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오산시 갈곶동 일원에 들어서는 지역 주택조합 아파트 ‘오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3차 조합원 모집을 마감하고 일반분양을 예정에 두고 있다. 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에 지상 29층, 아파트 9개동 규모, 총 927가구로 건축될 예정이다. 주차는 지하에 총 1,194대가 가능하며,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집, 경로당, 독서실, 주민 운동시설, 주민 휴게시설 등 주민 공동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오산점, 롯데마트 오산점, 롯데시네마 오산, CGV 오산, 오산한국병원, 오산시청 등 대형 편의시설과 공공기관이 가까이 있다. 또한, ▲마등산 ▲오산맑음터공원 ▲서랑저수지 ▲물향기수목원 ▲독산성산림욕장과도 가깝다. ▲대원초등학교 ▲원일초등학교 ▲원일중학교 ▲운암중학교 ▲운암고등학교 ▲성호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군도 형성돼 있다.

사업은 현재 토지 100% 소유권 이전, 지구단위 계획 승인, 건축 심의 접수를 완료했으며, 오는 12월 착공이 예정되어 있다. 사업승인 완료 및 착공이 시작되면, 일반 분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해당 사업지는 조합 측이 예상했던 일정보다 빠르게 조합 모집이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합 측 관계자는 “오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에 보내주신 큰 관심에 감사하다”며 “앞서 조합원 모집의 조기 마감으로 아쉽게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단 시일 내에 일반분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오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주택 홍보관은 오산시 원동에 위치해 있다.

한편, 해당 사업지는 기존의 생활 인프라 외에도 여러 호재를 안으며 미래가치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오산시는 벤처 보육 및 창업, 청년 취업교육, 일자리 창출 등을 수행하는 청년벤처타운 ‘TEG 캠퍼스’ 건립을 본격화 추진한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건축도시공간연구소에 공공건축 사업계획 사전검토서를 제출했다.

또한, 필봉터널이 오는 2021년 12월 개통예정으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필봉터널은 1.35㎞ 규모로 개통되면, 동탄2신도시까지 10분, 수원 중심부까지는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 죽백동에서 오산 갈곶동까지 약 15.77㎞를 연결하는 왕복 4~6차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실시협약 역시 체결돼, 올해 하반기 착공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