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휴가 보내기 위한 방역수칙 홍보 나서

광양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한 ‘3행(行)·3금(禁)’ 방역수칙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포스터_질병관리본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한 ‘3행(行)·3금(禁)’ 방역수칙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최근 강원도 홍천의 캠핑장에서 휴가 중 방역수칙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아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등 여름휴가철을 맞아 방역수칙 준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휴가 기간 반드시 지켜야 할 세가지 수칙 ‘3행(行)’은 △실내에서 상시 마스크 착용 △휴게소, 음식점에서 최소시간 머무르기 △사람 간 거리는 2m(최소 1m) 이상 유지하기이다. 

반드시 피해야 할 세가지 수칙 ‘3금(禁)’은 △발열 호흡기 증상 있을 시 여행가지 않기 △유흥시설 등 밀폐·밀집 장소나 혼잡한 여행지·시간대 피하기 △침방울이 튀는 행위, 신체접촉을 자제하기이다.

백현숙 건강증진과장은 “여름휴가철 코로나19 집단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3행(行)·3금(禁)’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며, “시는 모든 역량을 동원해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전파되지 않도록 예방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