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전일빌딩245 시민갤러리에서 개최

광주시립미술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우리들의 삶의 모습과 풍경을 기억하면서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겨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자 「또 다른 일상, 그림으로 기억하기」 전시를 8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전일빌딩245 시민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은 코로나19 전시 송영학,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 Acrylic on canvas, 65×53cm 작품이다.(사진_광주시립미술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주시립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우리들의 삶의 모습과 풍경을 기억하면서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겨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자 <또 다른 일상, 그림으로 기억하기> 전시를 8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전일빌딩245 시민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당초 7월중에 개최 예정이었으나 우리지역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면서 잠정 연기됐다. 

참여 작가는 30~60대 이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우리지역 전업 작가로 강일호, 김선희, 김왕주, 류현자, 송영학, 임남진, 진경우, 허임석 등 모두 20명이 참여했다. (참여작가 : 강일호, 김선희, 김영화, 김왕주, 김자이, 노은영, 류현자, 박수만, 배일섭, 성혜림, 송영학, 양홍길, 이혜리, 이호국, 임남진, 임용현, 장용림, 정상섭, 진경우, 허임석 )

이번 전시는 광주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7월 9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라인 전시로도 개최됐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김자이 작가는 “코로나 19 감염 공포로 외출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분위기 속에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활동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평소 취미로 키우던 식물에 더 집중 할 수 있었다”면서 “식물 키우기를 통해 코로나블루를 이겨낼 수 있었고 이러한 내용을 이번 전시 작품에 담아냈다”고 했다.      

전승보 광주시립미술관장은 “코로나19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를 통해 코로나 이전과 이후 우리들의 변화된 삶의 모습을 생각해 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지혜롭게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