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강남구 대치동 프로세스 논술학원이 실시간 라이브 인터넷 강의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는 실시간으로 매번 실전모의고사를 치르고 첨삭 또한 실시간 화상교실에서 일대일로 진행하게 됨으로써 실제 방문 강의와 큰 차이가 없게 되었다.

동영상이 종료되면 끝나는 기존 온라인 강의와 달리 프로세스 논술학원에서 진행하는 실시간 라이브 강의는 오프라인 강의와 동일하게 수강생들에 대한 책임관리가 진행된다. 따라서 학생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학습하고 있는지, 성과는 축적되고 있는지 지속적인 점검과 분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프로세스 논술학원 관계자는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먼 지역에서 거주하는 학생들의 호응이 좋다. 지난 6월부터 진행된 베타테스트 강의에서는 프로세스 논술학원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에 대전지역의 학생이 참여하였는데, 온라인 강의에 크게 만족한 학생이 같은 학교 친구들을 불러모아 단체로 수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또한 경기권 외곽 지역에서 매주 먼 거리를 자가용으로 오가던 학생의 학부모들은 “온라인 정규반이 생겨서 주말 시간의 낭비가 크게 줄어 들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온라인 강의는 현재 연세대 집중반, S반, A반, 인서울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클래스는 각 대학이 요구하는 수능최저학력기준에 따라 편성되어 있다. 논술학습이 처음인 학생들을 위한 강의도 따로 있다. ‘유형마스터 특강’의 경우 전체 대학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추출한 필수핵심유형을 다루기 때문에 이 과정을 학습하면 6개월치의 밀린 학습을 따라 잡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프로세스 논술학원의 박진규 대표는 “단 한사람의 수강생 또한 허투루 가르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교육시에 고전독서와 배경 지식함양을 강조하던 기존의 교육을 배제하고 오로지 실제 시험장에서 고득점의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실전논술’을 중요시하고 있는데 이러한 교육 방침 덕분에 2020년 현재 서울대 1591명, 연고대 2820명, 명문대 3153명의 누적 합격을 기록하고 있다. 새로 개설한 인터넷 라이브 강의를 통해서도 ‘실전논술’교육의 효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