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시, ‘중소기업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 참여기업 모집
  • 여호수 기자
  • 승인 2020.08.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소기업 녹색제품 국내·외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8월 12일까지

G마켓 '온라인 기획전'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 입점 등 연속적 판촉 지원
서울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 배너 이미지(사진_서울시)
서울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 배너 이미지(사진_서울시)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서울시는 녹색중소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G마켓 등에서 양질의 녹색제품을 판매하는 ‘서울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에 서울시는 제품을 선보일 녹색기업을 8월 12일 18:00까지 모집한다.

이번 기획전은 서울시가 온라인 판로 개척 역량이 부족한 서울 소재 녹색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른 온실가스와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면서도 실속 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시와 녹색산업지원센터는 이를 위해 8월 12일까지 '서울 중소기업 녹색제품 국내/외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를 내고 이번 온라인 기획전에 참여할 녹색기업을 찾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비대면-온라인 판매 역량이 중요해진 만큼 총 2회에 걸쳐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수출 기업의 경우 국외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 지원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기획전이 서울 소재 녹색중소기업에게 비대면 홍보․판매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10월 경 추가적으로 개최하며 소비자 반응이 좋은 제품은 정부기관이나 타 지자체에서 하는 온라인 기획전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코로나19로 기존에 해왔던 수출상담회, 수출기업 해외 파견 등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G마켓 글로벌 등과 같은 해외 인터넷 플랫폼에서 입점 지원과 국·내외 무역전용 B2B 플랫폼 입점 지원도 추진한다.

서울시는 이번 온라인 기획전으로 녹색중소기업이 온라인 매출 확보와 판매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녹색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김호성 녹색에너지과장은 “녹색중소기업의 지원 육성은 온실가스를 줄이면서 서울의 경제적 성장을 함께해 나가는 서울형 그린 뉴딜의 모범 답안”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에도 기여할 수 있는 녹색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0년 서울 중소기업 녹색제품 국내/외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 포스터(사진_서울시)
2020년 서울 중소기업 녹색제품 국내/외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 포스터(사진_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