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 1기 교육’ 마쳐
상태바
광양시,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 1기 교육’ 마쳐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0.07.30 0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작권 및 콘텐츠 제작, 영상편집 등 배워
광양시는 전남영상위원회와 함께하는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 1기 교육’ 프로그램이 교육생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_광양시청)
광양시는 전남영상위원회와 함께하는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 1기 교육’ 프로그램이 교육생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_광양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전남영상위원회와 함께하는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 1기 교육’ 프로그램이 교육생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과정’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크리에이터 실무 능력을 배우고 나만의 브랜드 전략까지 세울 수 있는 1인 방송 활동 창작자 입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8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실시됐다.

교육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광양 시민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작권 이해 △트랜드 분석 및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편집 △유튜버 채널개설 및 업로드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이론과 실무의 종합적 역량을 토대로 브이로그, 낚시, 요리, 애니메이션, 관광 영상 등 자신만의 색깔을 입힌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서로 평가를 주고 받았다.

교육생들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크리에이터 콘텐츠 기획부터 전략까지, 실무에 바로 쓸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어렵게 느껴졌던 영상편집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승택 홍보소통실장은 “유튜브 천하라 할 만큼 1인 방송의 높은 인기 속에 광양에서도 1인 방송 스타가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다”며, “이번 교육과정이 다방면의 정보를 얻고 참신한 콘텐츠로 인기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기 교육생을 모집해 8월 11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9시 광양시 생활문화센터에서 총 12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