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광학전문업체인 ㈜디지탈옵틱이 줄기세포치료사업 진출을 선포하며 미래 먹거리 이끌 신사업 발굴에 나선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디지탈옵틱은 금년 8월 28일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약칭 첨단재생바이오법) 시행을 앞두고 첨단재생의료 분야에서 20여년간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메디칸의 기술을 이용하여 줄기세포치료사업에 진출한다.

㈜디지탈옵틱은 메디칸㈜이 보유하고 있는 줄기세포 추출 및 처리 배양에 관련된 기술 , 줄기세포 배양 및 치료에 필요한 장비의 생산기술을 이전 받게 된다. 자체 GMP 시설을 완비 할 때까지는 메디칸에서 생산한 소모품등의 판매에 대한 독점권을 부여 받는다.

이에 따라 디지탈옵틱은 첨단재생바이오법에 의거하여 사업방향을 줄기세포 배양치료 장비 공급과 첨단재생의료 세포처리시설 설립을 통한 배양센터 구축과 셀뱅킹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칸㈜은 재생의료 분야에서 줄기세포치료로 그 동안 국내 및 해외에서 치료기술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특허도 300여개를 취득하였다. 특히 특허를 기반으로 생산하는 장비와 소모품은 국내는 물론 일본과 미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줄기세포치료사업은 임상1상에서부터 임상2상 임상3상을 거쳐 시장에 출시하는 줄기세포치료제와 달리 법에 요구하는 일정한 시설을 갖춘 병원에서 의사의 책임하에 줄기세포치료를 시행하는 것이다. 환자의 편의성, 치료의 효율성, 세포의 안전성이 보장된다. 치료비용이 획기적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비용이 90%이상 저렴해 지면 그동안 많이 시행되던 미용·성형 이외에 항노화 치료, 난치성 질환 치료 등에 폭발적 성장이 예상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디지탈옵틱 곽윤식 대표이사는 “향후 가장 유망한 사업으로 부상할 재생의료 시장에 진출을 모색 하던 중 국내 및 글로벌에서 가장 우수한 기술력과 해당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메디칸과의 기술이전 계약을 성사시켜 디지탈옵틱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이 사업의 성공을 위해 첨단재생바이오 관련 장비, 제품 제조, 판매업 및 줄기세포배양시설 운영 및 보관업등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하였으며, 별도의 전담 바이오사업부를 신설하여 이를 통하여 빠르게 첨단재생바이오사업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