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16일~17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첫 관광기업 트래블마트 실시
- 하반기 인천, 강릉 등 차례로 순회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기업들의 사업 활로를 열어주고자 지역순회 관광기업 트래블마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한국관광공사 청사 전경이다.(사진_송상교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기업들의 사업 활로를 열어주고자 지역순회 관광기업 트래블마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첫 트래블마트는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회장 배상민)와 함께 오는 7월 16일~17일 양일간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영도구 대교동)에서 열린다.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부산광역시를 시작으로 하반기엔 2020년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구축지역인 인천, 대전·세종, 경남(창원)과,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된 강릉, 목포까지 순차적으로 트래블마트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2019년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가 처음 설립된 부산광역시는 지역 관광산업 생태계 구축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관광분야 스타트업의 창업 열기가 높고 올해 국제관광거점도시로도 선정돼 관광분야에서 활발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지역이다.

행사 첫날인 16일(목) 오전엔 부산광역시의 주요 관광정책 설명회와 기업-지자체 상담회가 열리고, 오후엔 참가기업 소개 및 기업 간 상담회, 투자사 1대1 상담 및 전문가 컨설팅이 이루어진다. 17일(금) 오전에는 부산 소재 관광기업들에 대한 현장컨설팅이 진행된다. 행사에는 부산광역시 7개 자치구와 30여 개 관광벤처 및 스타트업,  야놀자 등 국내 5대 OTA, 그리고 부산지역 관광기업 40여 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침체에 빠진 관광기업들에게 신규사업 추진 등 돌파구 마련을 위해 지자체에서도 트래블마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고 설명하고,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등 유관 단체들과 협업해 기업과 기업, 기업과 정부 간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과 소통이 이뤄지는 장으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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