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9회 임시회 원 구성 마무리, 후반기 의회 출범식 가져
제360회 임시회 일반 및 특별회계 제4회 추경 세입·세출 예산안 의결 및 안건 처리 등

목포시의회는 “7월 16일부터 7월 2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60회 임시회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목포시의회 전경이다.(사진_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시의회(의장 박창수)는 “7월 16일부터 7월 2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60회 임시회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목포시의회는 지난 제359회 임시회에서 후반기 의회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오는 16일 일반부의안건 등 시급한 현안 처리를 위해 제360회 임시회를 개회하기로 했다.

목포시의회는 9일 제359회 임시회에서 후반기 의회 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출범식을 가졌다.

제11대 목포시의회 후반기 의회 원 구성 현황은 다음과 같다.
▴의장 : 박창수 의원, 부의장 : 최홍림 의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 정영수 의원, 부위원장 : 김양규 의원
  위원 : 김휴환 의원, 문상수 의원, 이형완 의원, 김근재 의원, 김수미 의원
         이금이 의원, 장송지 의원
▴기획복지위원회
  위원장 : 문차복 의원, 부위원장 : 이금이 의원
  위원 : 김휴환 의원, 장복성 의원, 김귀선 의원, 김근재 의원
▴관광경제위원회
  위원장 : 김관호 의원, 부위원장 : 문상수 의원
  위원 : 조성오 의원, 이재용 의원, 김양규 의원, 박 용 의원, 장송지 의원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 : 김오수 의원, 부위원장 : 이형환 의원
  위원 : 정영수 의원, 최홍림 의원, 박용식 의원, 백동규 의원, 김수미 의원

오는 16일 제360회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주요업무 보고를 받고, 일반 및 특별회계 제4회 추경 세입·세출 예산안 의결 및 안건 처리를 한다.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4회 추경 세입·세출(안) 규모는 1조 853억원으로 일반회계 9,824억원과 특별회계 1,029억원이다.

주요부의안건은 박용식 의원의 ‘목포시 갑을 명칭 지양 조례안’, 김양규 의원의 ‘목포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김양규 의원의 ‘목포시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 공동전기요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수미 의원의 ‘목포시 아동․청소년 부모채무 대물림 방지 법률지원 조례안’, 장송지 의원의 ‘목포시 관광홍보 달력 제작 및 배부에 관한 조례안’, 김귀선 의원의 ‘목포시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문상수 의원의 ‘목포시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최홍림 의원의 ‘목포시 자원순환 기본 조례안’, 이형완 의원의 ‘목포시 골목길 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3건의 다양한 안건들이 처리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