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부터 SNS 기반 ‘너와 나의 건강고리 사업’ 진행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는 “13일부터 모바일 메신저로 재활보건실 이용자의 건강을 챙기는 ‘너와 나의 건강고리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_송상교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는 “13일부터 모바일 메신저로 재활보건실 이용자의 건강을 챙기는 ‘너와 나의 건강고리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여파로 운영이 중단된 센터 재활보건실 이용자의 재활 공백을 최소화하고, 집에서의 운동시간을 늘려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이용자들을 초대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장애별 간단한 운동영상을 안내하고, 회신을 받는 등의 방식으로 맞춤형 운동 관리를 실시한다.

아울러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 생활 습관을 전파하고, 주기적 영양 섭취 상태 조사도 병행해 맞춤형 영양관리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 통합건강관리서비스를 지원해 재활 공백을 최소화하는 등 면역력이 취약한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들을 내실 있게 진행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호응 등을 감안해 광산구보건소 등록 장애인 전체로 사업 대상을 늘려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는 4월 초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등록 장애인에게 건강·방역용품이 든 ‘으라차차 건강꾸러미’를 전달했고, 전화 안부 묻기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