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3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통합당 의원총회에서 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으로 고발한 피해자를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보좌진이라고 하는 뉴스에 대해  "고인의 명복을 빌지만, 장례식 과정에서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면서 가짜뉴스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우리당 출신인 나 전 원내대표의 보좌진이었다가 비서로 들어갔다는 100% 가짜뉴스가 있다"며 "가짜뉴스를 퍼뜨려 상대방을 공격하고 물타기하는 세력이 있는데, 이 점에 대해 향후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고 백선엽 장군에 대해서는 "한미동맹의 기초를 다지고 오늘날 국군의 토대를 놓은 훌륭한 분"이라며 "동작동 현충원의 틀을 잡은 분이고 평소에 6·25때 전사한 12만명 전우들 있는 동작동에 가길 원했는데 이 정권이 이분을 대전으로 모시겠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전직 대통령, 김대중·김영삼 서거 때도 동작동에 묘역이 없었지만 정무적 판단으로 모신 전례도 있기 때문에 지금도 늦지 않다"며 "대통령이 결단해서 전우들이 함께하는 장지로 모셔야 본인에 합당한 예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이 어른의 작고에 대해 아무런 성명, 논평조차 내지 않고 있다"며 "비겁하고 잘못된 태도다. 누구 덕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고 누구 덕분에 목숨 부지하고 사는지 안다면 감사한 마음을 간곡하게 표현하는 게 집권당의 예의"라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개원 협상과 관련 "민주당은 7월 임시국회와 관련해 말끝마다 '일하는 국회'를 내세우는데, 저희들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지휘권 남용과 품위 손상 등 여러가지 공무상 비밀누설을 따지기 위해 법사위 개최를 요구했으나 응하지 않고 라임·옵티머스 사모펀드를 따지기 위해 정무위 소집을 요구하는데 거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무위는 열리면 정의연과 윤미향 사건도 저희들이 따지고 바로잡을 일이 많다"며 "말끝마다 일하는 국회라고 하면서 자신들이 하고픈 일만 하는 국회로 만들려고 하는건지, 청와대나 행정부의 시녀 앞잡이 노릇하는 일만 하는 국회를 만들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