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HRD 전문 교육 기관인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재직자국민내일배움카드로 훈련비용을 지원받아 수강할 수 있는 ‘2020년 주택관리사, 품질경영(산업)기사’ 국가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수강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 과정으로는 주택관리사, 품질경영(산업)기사, 직업상담사를 비롯하여 사회복지사 1급, 전기기사, 경비지도사, 자동차정비기능사, 대기환경산업기사, 수질환경산업기사 등이 있다. 모든 강의는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훈련비용을 지원받고 수강할 수 있다.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 HRD-Net이나 고용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개인당 5년간 300~500만 원의 훈련비용이 지원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재직자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수강 과정이 있다.

평생 자기 계발이 취업시장의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면서 주택관리사, 품질경영(산업)기사 등과 같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었다. 특히 주택관리사는 정년이 없는 평생 직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직업이다. 대규모 공동 주택의 각종 시설 및 환경을 유지 관리하고 공동시설의 유지, 보수와 관련된 각종 회계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주택관리사가 되기 위해선 주택관리사 합격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 경력 또는 그 밖의 주거 관리 경력을 충족시켜야만 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이러한 주택 관리 경력을 쌓기 위하여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이어 품질경영(산업)기사는 제품 생산과 제조, 서비스 등 모든 과정에서의 품질경영시스템 업무와 경제적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업무를 담당한다. 구체적으로는 제품의 생산 준비부터 제품 평가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서 발견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계, 설비, 작업원 등의 배치 방법을 고안하고 정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가공 설비의 평가계획 등을 수립한다.

최근 국경을 넘어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의 눈이 높아짐에 따라 품질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품질경영(산업)기사의 니즈가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교육과정은 BTR(Basic Training Repetition) 커리큘럼을 적용하여 과정별로 무한반복학습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고용위기지역인 울산광역시 동구, 전북군산시, 경남창원시 진해구, 경남거제시, 경남통영시, 경남고성군, 전남 목포시, 전남 영암군 8곳은 국비지원 100%지원으로 수강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다 자세한 안내 및 수강방법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