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서귀중앙초등학교(교장 강동효)는 7월 1일(월)부터 7월 10일(금) 까지 디지털 OFF, 코로나 없는 일상 ON 주간을 실시했다.

서귀중앙초, 칭찬더하기 행복바이러스 및 디지털 OFF, 코로나 없는 일상 ON 주간 운영 (사진_서귀중앙초등학교)

이 기간 동안 건강한 스마트 세상에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디지털 OFF 일상 ON’ 건강한 학교 만들기 매니페스토(서약서) 운동을 전개했다.

또한, 4학년을 대상으로 중독 위기 학생 조기발견을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를 실시하고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레몬교실)을 운영했다.

진단조사를 통해 위기 학생 발견 시 교내 상담 및 지역기관 상담센터를 연계하게 된다.

특히, 제주형교육복지사업과 연계하여 ‘칭찬더하기 행복바이러스’ 주간을 운영하기도 했다.

친구들의 장점 및 강점을 발견하여 칭찬카드에 작성한 후 친구에게 직접 읽어주는 시간을 가졌고,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는 ‘디지털 OFF, 코로나 없는 일상 ON’스티커가 부착된 희망마스크를 배부했다.

학교관계자는“디지털 OFF 일상 ON 주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올바른 인터넷사용 문화를 정착시키고 가족, 친구, 선생님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코로나 19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