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 사용법 설명회 실시 및 동영상 유튜브 탑재 안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사 전경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도내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학생 맞춤형 진학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진학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은 효율적인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합정보제공 웹(WEB)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단위학교 프로그램 제주유니브 △교육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앱(APP) 오케이진학을 개발하여 서비스 기능 그룹별로 분리하여 구축했다.

이에 7월 9일(목)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도내 30개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및 진학담당교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2020학년도 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 사용법 설명회’를 실시하고 고등학교에서는 설명회 후 학교별로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하여 전달 연수를 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설명과 사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도교육청 유튜브 및 홈페이지에 탑재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들이 대학진학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진학앱(오케이진학)을 이용하는 방법은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로그인을 한 후 담임교사에게 아이디를 알려주면 승인 절차를 거쳐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에 개발된‘대학진학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 스스로 자신의 성장 계획을 세우고 자기주도적 학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학부모님들의 진학에 대한 관심에 걸맞은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