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 임지훈 기자]32개국 과학자 239명이 세계보건기구(WHO)에 공개서한을 보내 코로나19의 공기감염 가능성을 제시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수정하라고 촉구했다.

코로나19는 주로 큰 호흡기 침방울에 의해 감염된다고 주장해 온 WHO의 입장과 달리, 전문가들은 코로나19가 비말의 크기와 관계없이 공기를 통해 전염되고, 호흡할 때 사람들을 감염시킨다고 지적한 것이다. 이에 주말부터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다시 한 번 전 세계가 들썩이는 모습이다.

<노바이러스 공기살균기 영상 캡처>

코로나19 공기 중 감염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면서 학교와 기업, 병원을 비롯,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시설 내 공기살균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마스크 착용 수칙을 더욱 엄격히 따르는 것은 물론, 환기 시스템의 경우 재순환 공기를 최소화하고 강력한 새 필터를 추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잇따른다. 실내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공기살균기를 가동시켜 실질적∙심리적 도움을 얻고자 하는 이들도 늘어났다.

아일랜드 공기살균기 브랜드 노바이러스(NOVAERUS)에서도 실내 공기질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적극적으로 따르고 잦은 실내 환기와 공기 살균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당부한다.

<노바이러스 공기살균기 Protect NV990>

노바이러스 공기살균기는 NASA Ames Research Center 테스트 및 세계특허기술로 인정받은 DBD 플라즈마 코일에 4KV 고전압을 가해 플라즈마 필드를 형성, 필드를 통과하는 각종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알레르겐을 통과 즉시 파괴 살균하는 제품이다.
 

유럽에서는 이미 CE 기준을 통과해 의료기기로 인정받았으며, 국내에서도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 및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감염관리본부 테스트를 통과해 살균력이 확인됐다. 현재는 국내 119 구급차 및 병원, 산후조리원, 인천대학교, 예술의전당 등 면역력이 낮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나 다중이용 시설 등에 설치되어 있다.

한편, 노바이러스 Protect NV330, NV990은 프리미엄 수입가전 유통사 게이트비젼에서 공식 수입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