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길이 10cm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 출시
상태바
롯데푸드, 길이 10cm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 출시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0.07.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 사이즈 인기, 만두도 ‘자이언트’로 즐긴다

- 길이 10cm, 폭 4cm의 큼직하고 넓적한 형태로 구워먹기 용이하게 만든 만두

- 도톰한 원기둥 형태로 윗면과 바닥면을 평평하게 만들어 뒤집어가며 굽기 편리

- 국내산 돼지고기와 의성마늘 등 국내산 생야채 5가지를 넣어 풍부한 식감

- 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투명하고 쫄깃한 라이스페이퍼 만두피 사용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최근 큼직한 크기의 음식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자이언트’ 사이즈의 만두가 출시됐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 002270)는 길이 10cm의 큼직한 롤 모양으로 굽기 좋고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는 넉넉한 크기와 넓적한 형태로 구워 먹기 용이하게 만든 만두다. 낱개 만두의 길이가 10cm, 폭이 4cm로 롯데푸드의 또 다른 만두 제품인 ‘의성마늘 롤만두’보다 약 2배 커다란 사이즈다.

도톰한 원기둥 형태로 윗면과 바닥면을 평평하게 만들어 뒤집어가며 굽기 편리하다. 가열 면적이 넓어 속재료의 깊은 맛을 끌어낼 수 있고, 도톰한 형태에서 나오는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윗부분이 뜨는 교자 형태와 달리 빈틈없이 속을 꽉 채울 수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만두 속은 큼직하게 썬 돼지고기와 생야채로 가득 채워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10mm 깍둑썰기로 큼직하게 썰어 넣어 풍부한 육즙과 씹는 맛을 살렸다. 또한 의성마늘, 부추, 양파, 대파, 생강 등 신선한 국내산 생야채 5가지와 함께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살아있는 물밤을 넣어 한층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만두피는 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투명하고 쫄깃한 라이스페이퍼 만두피를 사용했다. 구우면 위아래는 바삭하고 옆은 쫄깃한 이색적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흔히 만두의 ‘날개’라고 불리는 접합 부위가 없어 딱딱하게 굳지 않고, 어느 부분을 먹어도 바삭하고 쫄깃하게 먹을 수 있다.

간편 간식이나 야식, 또는 맥주 안주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5분간 양쪽을 뒤집어 가며 구워주면 바삭바삭한 군만두를 만들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할 때는 만두 3~4개를 넣고 180℃에서 약 10분간 조리하면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으로 간편히 완성할 수 있다. 넓은 면적으로 그릴 위에서 굽기 편리해 이색적인 캠핑 음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는 큼직한 크기와 꽉 찬 속으로 한 개를 먹어도 든든함을 느낄 수 있는 만두”라며 “입 안에 꽉 차는 풍성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롯데제과에서 마가렛트의 크기를 2배 이상 키운 ‘몬스터 마가렛트’를 출시하고, 6월에는 존쿡 델리미트에서 기존 킬바사 소시지보다 약 2배 커진 ‘대왕 킬바사’ 출시, 3월에는 SPC삼립에서 빅 사이즈 ‘펭수 빵’ 5종을 선보이는 등 빅 사이즈 제품들이 활발히 출시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최근 1인 가구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단 하나를 먹어도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식품이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