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토론회 제시 검증결과가 감사결정에 뒷받침 될 것”

월성1호기 경제성평가 위법성 검증 국회토론회 포스터(사진_이채익 의원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미래통합당 이채익 의원, 김석기 의원, 박형수 의원,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원자력정책연대가 후원하는 「월성1호기 경제성평가 위법성 검증 국회토론회」 가 7월 6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월성1호기 조기폐쇄의 근거인 한수원의 경제성 평가 위법성에 관한 다양한 관점의 논거를 근거로 현재 진행 중인 감사원 감사에 대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우선 원자력정책연대 강창호 법리분과위원장이 “월성1호기 생매장 경과 및 경제성 조작 정황”에 대해 주제발표를 실시하며, 법률사무소 이세의 김기수 변호사가 “경제성 조작과 위법성의 법리적 논거”로 주제발표를 실시한다.

이어 경성대 조성진 교수, 숭실대 전삼현 교수, 박기철 전 한수원 전무가 지정토론을 통해 월성1호기 경제성 평가에 대한 위법성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서강대 이덕환 명예교수가 좌장으로서 월성1호기 경제성평가와 관련해 전문가 및 참석자 간 토론을 이끈다.

토론회를 주최한 이채익 의원은 “월성1호기 감사원 감사가 정권 입김 논란이 끊이질 않는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검증 결과들이 감사원의 결정에 큰 뒷받침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