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소방서, 도봉119안전센터 이전·신축 현상설계 공모전 입상작 전시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도봉소방서(서장 김용근)는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5층 강당에서 도봉119안전센터 이전·신축 현상설계 공모전 입상작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도봉119안전센터는 관할인 도봉동의 소방안전 사각지대 해소 및 황금시간 확보를 위해 이전·신축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소방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도봉119안전센터 건립시 공공건축물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대원들의 자부심과 근무 환경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만 45세 이하 신진건축가를 대상으로 ‘도봉119안전센터 이전·신축 현상설계공모’를 진행했다.

최종 18개소에서 현상설계 공모안을 접수했고, 지난 2일 1차, 2차 작품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으로 리아건축사사무소 작품이 선정되었다. 또, 우수작 1위로는 건축사사무소 서가, 우수작 2위로는 바이원 건축사사무소, 우수작 3위로는 표표건축사사무소, 우수작 4위로는 오비엠건축사사무소가 선정되었다.

소방서는 전시회가 종료되는 오는 7일, 입상작 5개를 대상으로 시상을 할 계획이다.

김용근 서장은 “청사 이전으로 소방대원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유리한 소방 출동로를 확보해 주민들에게 양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