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 어떻게, 왜 먹게 되었을까?

만화보는 20가지 한식 이야기

저자 문은주 | 출판사 스튜디오돌곶이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케이팝, 케이 뷰티와 더불어 한식은 이제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음식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어떤 음식이 만들어지기까지는 그 나라의 경제와 기후는 물론 역사적 사건까지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한식의 유래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우리 사회와 과거를 돌아볼 수 있다.

'냠냠 한식 이야기 2'는 한식을 언제부터, 어떻게, 왜 먹게 되었는지 쉽고 재미있게 만화로 풀어냈다.

책은 '유래 설명 페이지'로 한식 메뉴가 만들어지게 된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음식 일러스트 페이지'에서 음식을 자세히 소개한다. 또한, 한식 진흥원의 감수를 받은 '한식 진흥원 자문 페이지'를 더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자세히 추가했다.

더불어 책에 실린 맛깔스러운 음식 일러스트는 한식은 맛이 없다는 생각을 가진 학생들의 편견을 깨는 데 도움을 준다.
 
책은 한정식, 떡갈비, 비빔밥 등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한식은 물론 팥빙수, 컵밥, 라면, 전주 초코파이 같은 메뉴도 함께 실어 흥미를 더했다.

한편 책은 출판사 '스튜디오 돌곶이'의 냠냠 한식 이야기 두 번째 시리즈로, 스튜디오 돌곶이는 앞으로도 한식 시리즈는 계속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책을 통해 사회 공부와 학생들의 한식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이 자라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